- 글번호
- 145917
- 작성일
- 2025.02.07
- 수정일
- 2025.03.04
- 작성자 김지현
- 조회수
- 2213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접수 안내
공학대학원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접수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인하대학교 학생지원팀에서 제공하는 학생증은 금융거래(체크카드)가 가능한 '금융학생증'과 건물 출입용도 및 신분 증명 용도로만 사용 가능한 '비금융학생증'으로 분류됩니다. 신입생 여러분께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사용 목적에 맞게 학생증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분들은 학생증 발급 전까지 재학증명서로 증빙서류 대체 가능하고, 학생증 발급 후 학생증 추가 제출하시면 됩니다.
1. 신청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공학대학원 신입생(학생증 신규 신청자)
※ 정기접수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증은 2025.04.01.(화) 이후 상시접수 가능
2. 신청 구분표
구분 |
신청 플랫폼 |
구비서류 |
발급대상 |
금융학생증 (실물카드) |
하나은행 어플 |
붙임1. 금융학생증(실물카드) 신청 메뉴얼 참고 |
공학대학원생 |
비금융학생증 (모바일) |
인하대학교 포털 |
붙임2. 비금융학생증(모바일) 신청 메뉴얼 참고 |
영업시간 내 교내 은행 방문이 어려운 신입생 |
3. 신청기간
가) 금융학생증(하나은행 체크카드)
- 하나은행 APP 신청 : 2025. 02. 28.(금) 14:00 ~ 2025. 03. 28.(금)(4주간)
나) 비금융학생증
- 인하대 포털 신청 : 2025. 02. 28.(금) 14:00 ~ 2025. 03. 28.(금)(4주간)
4. 신청 및 수령방법
가. 신청방법
1)금융학생증(개별 모바일 신청 또는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방문)
※ 아래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계좌개설 및 학생증 발급 신청
STEP 1 |
<인하대 학생증 모바일통장개설> 인하대지점 통장 계좌번호 748-00000로 시작 통장개설 → 입출금통장 → 상품자유선택 / 체크카드신청불요 |
|
STEP 2 |
<인하대 학생증 발급신청> 하나원큐 App → 메뉴 → 검색창에 “학생증” 검색 → “학생증 체크카드신청”클릭 (바로가기 URL : :https://bit.ly/younghana) |
|
※ 자세한 신청 방법은 첨부 파일을 참고
※ 단, 모바일 신청 오류 발생 시 교내 하나은행에서 대면 신청해야 함
2) 비금융학생증(비대면)
① 인하대학교 포털시스템 로그인
② 학사행정 클릭
③ 좌측 메뉴 중 “학생” 클릭
④ “비금융학생증신청” 클릭
⑤ 사진 업로드
⑥ 카드타입 '모바일' 선택
⑦ 발급구분 '신규' 선택
⑧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체크박스 클릭
⑨ “신청하기”
나. 금융학생증 수령방법
1) 본인 신분증 반드시 지참하여,
2) 하나은행 인하대지점(인하대학교 학생회관 2층) 방문 수령
※ 학생증은 본인만 수령 가능하며, 은행 업무시간(09:00 ~16:00)만 가능
5.금융학생증 모바일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가. 최근 20일 이내 입출금통장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금융감독원 지침에 근거)
나.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미소지자인 경우
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미소지자인 경우
라. 본교 석사 출신 박사 신규 신청자인 경우
※ 위의 사항에 해당할 경우,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방문하여 대면신청가능
- 대면신청 시 필요서류
① 합격통지서 또는 등록금 고지서 등 인하대 학생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② 신분증
③ 사진(반명함판(3x4) 또는 파일)
6. 모바일신청 시 유의사항
가. 팝업차단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OS)
- 크롬브라우저 → 설정 → 고급(사이트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
- 인터넷 브라우저 → 설정 → 고급 → 팝업 차단 해제
(IOS; 아이폰) 설정 → 사파리 → 팝업 차단 (on → off)
나. 학생증 카드발급 신청 시 갑자기 과정이 중단되면?
신청페이지 재접속하여 학교 선택 및 학적검증 후 비대면 신청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중단된 곳부터 이어 하기 가능
7. 필수 구비서류
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나. 본인 사진(반명함판 증명사진 또는 사진 파일)
※ 모바일기기 앨범 내 사진 업로드 가능
8. 학생증 기능
가. 교내 도서관(정석학술정보관) 및 컴퓨터 실습실 이용
나. 각 호관 출입 시 이용
※ 인하대학교는 학생증 및 교직원 신분증을 통해서만 출입 허용
다. KEB 하나은행 체크카드 및 교통카드 (선불/후불 택 1)
※ 단,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 연체 시 신용도에 영향을 줌을 반드시 인지
9. 기타
가. 학생증은 반드시 [금융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연동) / 모바일 학생증만 사용] 택1 해야하며,
최근 발급된 하나의 학생증만 사용 가능함. 미준수 시 출입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금융학생증 발급받은 상태로 모바일 학생증 재발급 시 금융학생증 사용 불가)
나. 학생증 수령 이전 교내출입을 원하는 경우, 신입생에 한하여 입학일로부터 최대 60일까지 모바일 학생증 사용 가능(임시 학생증)
※ 모바일학생증 안내 링크 : https://www.inha.ac.kr/sites/kr/images/idcard_m.jpg
10. 문의
◦ 모바일신청 오류 관련 : 1599-2111
◦ 인하대학교 학생지원팀 : 032-860-7065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12:00~13:00 점심시간)
◦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 032-863-1111
※ 운영시간 : 평일 09:30~16:00
- 다음글
-
2025-1학기 '학술연구 종합 커뮤니케이션' 수강 안내김다영 2025.02.13 13:07
- 이전글
-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신입생&재학생)김다영 2025.02.04 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