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45917
작성일
2025.02.07
수정일
2025.03.04
작성자
김지현
조회수
2215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접수 안내

공학대학원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접수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인하대학교 학생지원팀에서 제공하는 학생증은 금융거래(체크카드)가 가능한 '금융학생증'과 건물 출입용도 및 신분 증명 용도로만 사용 가능한 '비금융학생증'으로 분류됩니다. 신입생 여러께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사용 목적에 맞게 학생증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분들은 학생증 발급 전까지 재학증명서로 증빙서류 대체 가능하고, 학생증 발급 후 학생증 추가 제출하시면 됩니다.


1. 신청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공학대학원 신입생(학생증 신규 신청자)

※ 정기접수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생증은 2025.04.01.(화) 이후 상시접수 가능


2. 신청 구분표

 구분

신청 플랫폼

구비서류

발급대상

금융학생증

(실물카드)

하나은행 어플

붙임1. 금융학생증(실물카드) 신청 메뉴얼 참고

공학대학원생

비금융학생증

(모바일)

인하대학교 포털

붙임2. 비금융학생증(모바일) 

신청 메뉴얼 참고

영업시간 내 교내 은행 방문이 어려운 신입생


3. 신청기간

가) 금융학생증(하나은행 체크카드)

- 하나은행 APP 신청 : 2025. 02. 28.() 14:00 ~ 2025. 03. 28.()(4주간)

나) 비금융학생증

- 인하대 포털 신청 : 2025. 02. 28.() 14:00 ~ 2025. 03. 28.()(4주간)

 

4. 신청 및 수령방법

신청방법

1)금융학생증(개별 모바일 신청 또는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방문)

※ 아래 QR코드를 통해 모바일 계좌개설 및 학생증 발급 신청

STEP 1

<인하대 학생증 모바일통장개설>

인하대지점 통장 계좌번호 748-00000로 시작

통장개설 → 입출금통장 → 상품자유선택 / 체크카드신청불요

external_image

STEP 2

<인하대 학생증 발급신청>

하나원큐 App → 메뉴 → 검색창에 “학생증” 검색

→ “학생증 체크카드신청”클릭

(바로가기 URL : :https://bit.ly/younghana)

external_image

※ 자세한 신청 방법은 첨부 파일을 참고

※ 모바일 신청 오류 발생 시 교내 하나은행에서 대면 신청해야 함


2) 비금융학생증(비대면)

① 인하대학교 포털시스템 로그인

② 학사행정 클릭

③ 좌측 메뉴 중 학생” 클릭

④ 비금융학생증신청” 클릭

⑤ 사진 업로드

⑥ 카드타입 '모바일' 선택

⑦ 발급구분 '신규' 선택

 개인정보 이용 동의 체크박스 클릭

⑨ 신청하기


. 금융학생증 수령방법

1) 본인 신분증 반드시 지참하여,

2) 하나은행 인하대지점(인하대학교 학생회관 2방문 수령

※ 학생증은 본인만 수령 가능하며은행 업무시간(09:00 ~16:00)만 가능

 

5.금융학생증  모바일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최근 20일 이내 입출금통장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금융감독원 지침에 근거)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미소지자인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 미소지자인 경우

본교 석사 출신 박사 신규 신청자인 경우

※ 위의 사항에 해당할 경우하나은행 인하대지점 방문하여 대면신청가능

대면신청 시 필요서류

① 합격통지서 또는 등록금 고지서 등 인하대 학생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② 신분증

③ 사진(반명함판(3x4) 또는 파일)


6. 모바일신청 시 유의사항

팝업차단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OS)

크롬브라우저 → 설정 → 고급(사이트설정→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

인터넷 브라우저 → 설정 → 고급 → 팝업 차단 해제

(IOS; 아이폰설정 → 사파리 → 팝업 차단 (on → off)

학생증 카드발급 신청 시 갑자기 과정이 중단되면?

신청페이지 재접속하여 학교 선택 및 학적검증 후 비대면 신청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중단된 곳부터 이어 하기 가능

 

7. 필수 구비서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본인 사진(반명함판 증명사진 또는 사진 파일)

※ 모바일기기 앨범 내 사진 업로드 가능

 

8. 학생증 기능

교내 도서관(정석학술정보관및 컴퓨터 실습실 이용

각 호관 출입 시 이용

※ 인하대학교는 학생증 및 교직원 신분증을 통해서만 출입 허용

. KEB 하나은행 체크카드 및 교통카드 (선불/후불 택 1)

※ 후불 교통카드의 경우연체 시 신용도에 영향을 줌을 반드시 인지

 

9. 기타

학생증은 반드시 [금융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연동) / 모바일 학생증만 사용] 택1 해야하며,

최근 발급된 하나의 학생증만 사용 가능함. 미준수 시 출입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금융학생증 발급받은 상태로 모바일 학생증 재발급 시 금융학생증 사용 불가)

. 학생증 수령 이전 교내출입을 원하는 경우, 신입생에 한하여 입학일로부터 최대 60일까지 모바일 학생증 사용 가능(임시 학생증)

※ 모바일학생증 안내 링크 https://www.inha.ac.kr/sites/kr/images/idcard_m.jpg

 

10. 문의

◦ 모바일신청 오류 관련 : 1599-2111

◦ 인하대학교 학생지원팀 : 032-860-7065

※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12:00~13:00 점심시간)

◦ 하나은행 인하대지점 : 032-863-1111

※ 운영시간 평일 09:30~16:00

첨부파일
다음글
2025-1학기 '학술연구 종합 커뮤니케이션' 수강 안내
김다영 2025.02.13 13:07
이전글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신입생&재학생)
김다영 2025.02.04 13:50